Korean Edition: 4 Essential BlackBerry Leap Design Questions Answered [Photos]

sketch for blog

Halliwell: 블랙베리의 풀터치 모델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 어떤 영감을 받아서 Leap 를 디자인하게 되었나요? + 어떤 접근방법이나 과정으로 이 프로젝을 수행했는지 설명해주세요.

Kim: Leap는 최근에 디자인상을 받은 Z3와 Passport에서 진화된 제품입니다. 우리는 설계 측면이나 사용자 입장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제품을 만들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제품의 본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모든 디테일을 조금씩 깍고, 다듬어서 완성시켰습니다. 설계상으로 보면 하나의 엔지니어 레진 바디가 디스플레이 모듈을 감싸고 있는 효율적인 구조인데 이는 제품 디자인 기획단계에 있어 절제미를 지킬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였습니다.

Halliwell: 색, 재료, 재질이 Leap디자인에 선택되어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Leap 에 채택된 색, 재료 및 재질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Kim: Leap는 저가폰으로 기획시 가격이나 효율성 면에서 재료나 재질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부분에 집중했습니다. 기존의 블랙색깔에서 벗어서 짙은 소프트 터치 회색으로 차별성과 동시에 그립감을 강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흰색 제품은 엔지니어 레진위에 도자기 코팅처리가 되어 있어, 절제된 폼 및 디테일과 잘 어우려 진다고 생각합니다.

Halliwell: 어떤 디테일을 좋아하세요?

Kim: SIM/SD 카드 도어를 열면 작은 설명서가 부착되어있는데 카드의 삽입 방향을 보여줍니다. 작지만 세심한 디테일까지 신경쓴 흔적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좋아하는 디테일은 점 패턴들이 코너로 갈때 점점 옅어져 마치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처럼 자연스러게 느껴집니다. 그 위에다 스피커 구멍들이 점 패턴위치에 정확하게 위치해 있는데 이는 패턴들과 잘 조화를 이루며, 자연스러워 쉬워보이지만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내는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Halliwell: 이 프로젝을 통해 어떤 경험과 노하우를 배웠나요? +풀터치 디자인의 힘든점은 무엇이였나요? 어떤 요소들이 이 제품을 돋보이게 하나요?

Kim: 블랙베리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쿼티 자판과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풀터치 디자인의 어려운 점은 어떤 의도가 블랙베리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가 입니다. 이는 곧 차별성으로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Leap는실제 제품을 접해보면 시각과 촉감 두 측면 모두가 잘 고려되어져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 디자인 기획단계에서 look 과 feel이 어떻게 균형을 유지하며, 저가폰이지만 실제로 만졌을때의 견고함과 부드러움이 공존 할 있게 의도했습니다.